이러한 부위에 통증이 있다는 것은 단순히 근육과 인대의 경직에서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무리한 운동이나 균형 있는 자세가 아니라서 그에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죠. 그 외에도 왼쪽 허리 뒤 통증 원인은 다양하게 있는데 그러한 경우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근육이나 인대의 과도한 힘
이는 가장 흔한 원인으로도 많이 알려진 근육의 긴장 또는 염좌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잘못된 자세의 갑작스러운 움직임, 과격한 운동 등이 근육이나 인대에 부담을 줄 수 있죠.
또한 장시간 동안 앉아 있으시거나 서 있는 자세가 잘못되어 있다면 허리의 근육에 계속해서 부담을 줄 수 있죠. 이러한 부담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고 그 결과로 통증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특정 근육만 계속해서 활용하게 되면 근육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어 그 일부 근육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왼쪽 허리 뒤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척추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 또는 손상
먼저 디스크 탈출증이 있습니다. 디스크의 중앙에 있는 수핵이 디스크 외곽을 구성하는 섬유질을 뚫고 밖으로 튀어나오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할 때 나타나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는 압박을 받는 신경에 따라서 통증이 다리로도 방사될 수 있죠. 그리고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우는 노화로 인해서 또는 반복적인 사용으로 인해 디스크가 마모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마모되면서 해당 디스크는 약해지게 되는 것이며 이러한 변화로 인해 디스크의 높이는 낮아지고 척추 뼈 사이의 거리가 줄어들면서 주변 신경과 척추 관절에 압박이 생겨 이러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척추의 관절에서 발생하는 염증
척추의 관절에서 발생하게 되는 염증을 척추 관절염이라고 부르게 되죠. 이는 특히 노화로 인해서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척추 디스크의 수분이 감소하여 디스크가 얇아질 수 있죠.
이러한 과정에서 척추 뼈 사이의 거리가 좁아질 수 있는데 이는 관절에 과도한 압력을 가하게 되고 염증이 발생하게 되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척추관 협착증 또한 이러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죠.
척추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척추의 신경이 압박을 받을 수 있고 그러한 결과로 감각의 문제,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하지의 약화 또한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에 결석이 생겼거나 감염의 문제
먼저 신장에 감염이 생기게 된 것을 신우신염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박테리아가 요도를 통해서 신장에 도달하게 되어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발열, 소변 배출 시 통증, 그리고 등의 한쪽이나 양쪽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죠.
신장의 결석이 생긴 경우는 소변 내에서 결정 형태의 물질이 고체로 굳어지게 되면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 결석은 신장에서 요로를 통과하면서 심한 통증을 발생시키게 되고 등이나 옆구리, 하복부 등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신장 질환들 또한 의심해 볼 수 있는데 다낭성 신장 질화노가 같은 유전적 질환들, 신장의 혈류 장애로 인한 질환들 또한 허리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요통으로 인한 허리 통증
요통이라는 것은 허리 부위에서 발생하게 되는 통증이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죠. 근육 또는 인대의 손상으로도 이러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 염좌 또는 찢어짐과 같은 것이 요통의 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거나 갑작스러운 움직임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죠.
염증성 질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경우 척추와 골반을 연결해 주는 관절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인데 이러한 문제로 인해서 허리와 골반 부위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