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엘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은?

by ̱ 2021. 8. 25.

아마 근력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엘 아르기닌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 체내에서 단백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섭취가 필요하죠.

 


L 아르기닌?

L-아르기닌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육류나 생선 그 외에 가금류, 유제품 등에 주로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으로 이해하시면 되며, 이 아미노산이라는 것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로 확인이 되죠. 그런데, 이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신체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를 하여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죠.

 


운동 능력 개선과 혈압

먼저 운동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해당 성분은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는 운동 능력을 향상해주기 때문이며 혈류와 근육에 산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니 엘 아르기닌은 추가로 보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연구 결과로 혈압의 수축기와 이완기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죠.

 

혈관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의 이완, 혈압 조절에 요구되는 산화질소 생산에 활용이 되는 성분이므로 혈압을 관리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 개선

엘 아르기닌 효능으로 혈당 개선 또한 도움이 됩니다. 이는 포도당 대사와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하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당뇨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죠.

 

이는 해당 성분을 보충제로 복용하게 될 경우 수축기와 이완기의 혈압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로도 확인이 되었는데, L-아르기닌 성분이 배합된 보충제를 오랜 기간 주기적으로 복용한 결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죠.

 


신체 손상 개선

감염이나 외부적으로 상처를 입었을 경우 신체가 손상이 되는 것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적으로 필요한 요구량이 더욱 증가하게 되죠.

 

이러한 경우 우리 몸의 재생 효과를 기다리기보다 해당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충족해줄 필요가 있으며 더 빠른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엘 아르기닌 부작용

엘 아르기닌 부작용에 대해 걱정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섭취를 하더라도 보충제 형태로 섭취를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구역질이나 팽창 통풍, 알레르기, 설사, 복통 등 관련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또한 해당 성분이 함유된 보충제가 심장마비와 관련된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것으로도 확인이 되고 있으며, 알레르기나 천식을 더욱 악화하기 때문에 섭취 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