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간략하게!

by ̱ 2021. 8. 21.

우리는 일상에서 한 번씩 물건을 깜빡하거나 어떤 것에 몰두하면 다른 무엇인가를 잊어버리는 등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예전보다 심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을 숙지해둘 필요가 있죠.

 


등푸른생선 섭취하기

등푸른생선은 이미 많은 분들이 즐겨 먹는 생선들이 있죠. 대표적으로 고등어나 참치, 삼치가 등푸른생선으로 분류됩니다.

 

해당 생선들은 오메가 3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두뇌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죠. 식습관을 통해서 신체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견과류와 같은 호두나 아몬드에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신다면 기억력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침 수면

사실 낮잠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에게 게으른 사람으로 보이기 쉽습니다. 물론 직장 생활을 하시거나 학생이신 분들은 낮잠을 되도록 피하려고 노력하실 테니, 피로회복제가 필요하겠죠.

피로가 쌓이게 되면 다음 날 아침이 되어도 잠이 올 수 있으며, 그날 하루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침잠은 오히려 좋은 휴식이 될 수 있습니다.

 

뇌를 그만큼 쉬게 해 주기 때문에 학업이나 업무 능력이 더 향상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죠. 이는 억지로 카페인의 도움을 받는 것보다 낮잠을 자는 것이 더 높은 집중력을 보입니다.

 


우유 섭취

이는 이미 연구결과를 통해서 확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연구팀의 실험을 통해서 6개월 동안 하루 한 잔 섭취하는 것으로 기억력 향상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하였죠.

 

우유에는 신선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영양소까지 함유되어 있어서 규칙적으로 섭취를 해준다면 기억력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 속 함유되어 있는 영양분들이 뇌가 발달하는데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겠습니다.

 


수면 패턴은 규칙적으로

잠을 자는 것은 몸이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어떤 날은 4시간, 다른 날은 6시간 이렇게 불규칙적으로 자게 될 경우 회복이 느려질 수 있죠.

 

수면은 7시간 이하로 취하게 될 경우 청소년들의 경우 우울증이나 자살 충동의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안 좋은 영향을 보이는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리고 뇌의 피로 또한 제대로 회복되지 않으며, 기억력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하루 권장 수면 시간을 꼭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하루 권장 수면 시간은 8시간입니다.

 

이 외에도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손으로 활동을 해보시는 것도 기억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른손잡이이신 분들의 경우 왼손을 사용해보시는 것이죠.

 

그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 이야기로 연상, 메모를 하는 습관, 컴퓨터 게임으로 기억력 향상, 이미지 상상 등의 활동을 통해서 기억력을 개선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