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얼굴 저림증상, 혹시 마비?

by ̱ 2022. 6. 28.

 

언제부터인가 얼굴에서 저린 듯한 증상이 있다면 이는 걱정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이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정밀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혹시 구안와사라는 질환?

먼저 얼굴 저림증상으로 구안와사라는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얼굴이 저린 듯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육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상생활에 문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눈, 코 등 얼굴 전반적으로 증상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안면 신경마비는 아닐까?

해당 증상은 신경마비와 관련이 있을 수 있죠. 근육이 그 기능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이마 주름을 잡는 것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심각한 정도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며, 근육을 제대로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눈의 근육 또한 제대로 활용이 안된다면 안구건조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죠.

 

해당 질환 또한 음식물을 섭취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 주변에 분포되어 있는 신경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음식을 드시는데 어려움이 있겠죠.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

앞서 말씀드린 질환들은 얼굴 저림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안내해드렸죠. 그런데 이 질환들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같은 것으로 해당 질환들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의 경우 감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입 주변에 증상이 있다면 이는 뇌졸중의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다?

해당 증상이 나타났다고 해서 방치하는 경우 더 크게 증상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그 증상에 맞게 검진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경흥분성 검사, 자극검사, 청각 기능 등 다양한 부분에서 문제가 무엇인지 섬세하게 살펴보아야 개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 크게 번지기 전에 되도록이면 조기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약간이라도 의심이 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