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정보 알림

마카롱 냉동보관? 유통기한, 보관법은?

by ̱ 2020. 10. 1.

햄버거 모양의 알록달록한 모양이 귀엽고 매력적인 음식, 마카롱은 많은 분들이 프랑스가 원산지인 것으로 알고 계십니다. 사실 마카롱은 이탈리아에서 창안되었으며 그 이후 프랑스에서 성장해왔습니다.

 

마카롱은 프랑스의 지방으로 전해지면서 모두 다른 모양과 맛으로 발전해왔습니다. 머랭이 사용되지 않거나 와인이 첨가된 마카롱, 헤이즐넛을 사용한 마카롱 등 다양한 마카롱들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죠. 그렇게 계속해서 개량되면서 단맛이 강해지고 현재의 마카롱이 완성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마카롱 보관법, 마카롱 냉동보관?

마카롱 보관법은 우선 구입 후 간단하게 보관하려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이틀이상 보관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마카롱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단, 그냥 마카롱을 보관하시면 안 되며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밀폐용기에 담지 않으면 냉동실 안에 냄새가 심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식품들의 냄새 때문에 마카롱의 맛과 향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카롱 냉동보관을 하게 되면 얼마나 보관이 가능한지?

마카롱을 냉동 보관하게 되면 2~3개월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는 글을 본 적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마카롱 유통기한은 냉장보관 시 2일 정도이며, 냉동보관 시 2주 정도로 보셔야 합니다. 물론 비교적 오래 보관을 해도 아무 이상이 없을 수 있으나 유통기한에 맞춰서 마카롱을 드시는 것이 위생적으로도 맛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마카롱 칼로리 체감하기..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넘쳐흐르죠. 마카롱의 달달한 맛은 칼로리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제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마카롱 칼로리는 기본적으로 20g에 76kcal입니다. 보통 계란 하나가 75~85kcal 정도입니다. 마카롱 하나의 칼로리는 200kcal 정도입니다.

 

마카롱 하나와 추가로 음료를 간단하게 마신다면 간단한 식사의 칼로리가 나오겠군요. 굉장히 섬뜩하지만 유혹적인 마카롱입니다.

 

한국에 오면서 마카롱은 더 발전했다.

단순히 마카롱의 퀄리티를 제외하고 평가를 한다면 프랑스보다 우리나라에서 더 다양한 마카롱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프랑스에서는 인기가 없냐는 질문이 떠오르실 텐데 우리나라로 예를 들자면 프랑스에서의 마카롱은 우리나라의 '궁중 한과'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인기가 넘치며 제가 길을 걷다가 보면 마카롱 가게를 한 번씩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일상에 가까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비록 칼로리 폭탄이라는 별명이 있지만 그만큼 후회 없도록 맛있게 먹는다면 그것 또한 나쁘지 않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