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떨리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한 번씩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물론 일시적인 것일 수 있지만,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죠.
마그네슘 결핍?
눈이 떨리는 증상이 있다면 아무래도 영양분 결핍으로 인한 현상은 아닌지 가장 먼저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마그네슘 부족이죠.
실제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될 경우 눈이 떨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는 많은 신경들이 있는데, 제대로 활동하려면 마그네슘이라는 영양분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신경이 이를 인지하여 파르르 떨리게 되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식사를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면경련증?
안면경련증이라는 질환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해당 질환으로 인해서 눈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다양한 신경들이 자리를 잡고 있는 것처럼 얼굴 또한 수많은 신경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신경이 혈관들이 누르게 되면서 얼굴 근육에 경련을 발생시키는 것이죠.
이는 눈부터 시작해서 더 심각해질 경우 입술이나 얼굴 아래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해당 질환은 혈관 압력을 낮춰주는 치료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노화?
우리 몸은 시간이 지나면서 노화가 시작되게 됩니다. 몸에서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 것처럼 얼굴 또한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게 되면 현관 또한 노화하게 되면서 혈관이 자극되어 경련과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증상이 젊은 연령대에서도 최근 확인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만약 얼굴뿐만 아니라 경련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진료를 하루빨리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꺼풀 근파동증?
해당 질환은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처럼 극도의 스트레스와 함께 피로도가 쌓여있는 경우 발생하기 쉽습니다. 또한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에게서도 나타나죠.
커피뿐만 아니라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밑에 있는 눈꺼풀 근육의 근파동증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습니다.
눈꺼풀 근파동증의 경우 스트레스와 피로도의 문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과 함께 숙면을 취해주시는 것으로 개선이 쉽게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