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간에 혹이 생긴 경우, 적신호?

by ̱ 2021. 10. 28.

우리 몸이 좋지 않은 상황이 계속될 경우 신체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체력이 저하되는 것을 느끼기도 하며, 쉽게 피로가 쌓이는 것을 알 수 있죠. 만약 간에 혹이 생긴다면 어떨까요.

 


간의 기능

간은 우리 체내에 있는 오장육부 중에서 무게가 가장 많이 나가는 기관이라고 볼 수 있죠. 술을 즐기시는 문들이나 좋지 않은 식습관, 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곳이 간입니다.

 

간의 역할은 에너지를 대사 하는데 필요하며, 세균 제거, 해독 작용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우리 신체에서 꼭 필요한 기관이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이 기관에 문제가 있거나 혹이 발생하게 된다면 지방간이나 간암과 관련된 질환들이 발생하게 되어 병원에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에 혹이 생긴 경우?

간에 혹이 생긴 것은 당연히 신체에 문제가 발생하였음을 뜻하는 것이죠. 그런데 간은 크게 손상되지 않은 이상 별다른 증상이 없을 정도로 침묵의 장기로 알려져 있죠.

크게 증상으로 나타나지 않는 만큼 우리 몸에도 위험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간암의 초기 증상은 아닌지도 먼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나 간에 좋지 않은 술을 자주 섭취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본인의 생활 패턴이 너무 일정하지 않거나 항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체크해봐야겠죠.

 

만약 간암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되도록 빨리 병원으로 방문하셔서 조금 더 자세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방치할 경우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조건 암 일까?

간에 혹이 생긴 경우 꼭 암이라고 확답을 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악성이라면 물론 가능성이 있겠지만 양성의 경우에는 치료도 가능하죠,

 

그리고 이는 간단하게 낭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낭종이 아니라면 혈관종 등 관련된 증상으로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너무 심각하게 판단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무엇이 있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은?

간이 평소에 좋지 않다고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주기적으로 챙겨 드시면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겠습니다.

 

먼저 민들레의 경우 간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는데 좋습니다. 해당 원료는 간염이나 위염과 같은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또한 칡이나 마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 열매 또한 도움이 되니 참고하셔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