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끔씩 배가 아픈 증상을 겪어봤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런데 보통의 경우 가볍게 지나가겠지만 통증이 심하다면 그 원인에 대해 궁금해질 수 있죠.
해당 부위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복통이 있을 경우 다양한 질환이 있을 수 있겠지만 왼쪽 아랫배 찌릿찌릿한 증상의 경우 그 부위에 어떠한 장기가 있는지 먼저 살펴볼 수 있겠죠.
위장과 대장, 소장이 있으며, 요관과 신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성의 경우와 남성의 경우에 따라서도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난소와 자궁의 통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질환이 있는가?
먼저 위염의 경우 아랫배에서 고통이 느껴지며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속이 울렁거리는 듯한 현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외에 췌장염이나 신우신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의 경우 요통이 발생하기도 하며, 췌장염의 경우 아랫배보다는 윗배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허리 부위에서도 통증이 이어질 수 있으니 혹시나 이러한 증상은 없는지 체크가 필요하겠습니다.
그 외 다른 질환?
장염은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장이 팽창한듯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복통이 이어질 수 있고 잦은 설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방광염의 경우 왼쪽 아랫배 찌릿찌릿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있으며, 소변을 보는 경우 통증이 나타날 수 있죠.
요로결석은 아닐까 의심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어느 순간 복통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왼쪽의 아랫배 부위에서 고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별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앞서 설명을 드렸었지만 이는 성별에 따라서 해당 부위에 다른 장기가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골반염, 배란통,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남성분들의 경우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일시적인 것이 아닌 계속해서 이러한 통증이 발생하고 있다면 스스로 판단하지 마시고 그에 맞는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