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부터 발톱이 두꺼워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혹시나 습관이나 질환으로 인한 문제는 아닌지 의심을 해볼 수 있는데 그 정보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습관으로 인한 증상?
간단하게 보면 우리의 발은 많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양말에 신발을 신고 땀이 차기도 하며 계속해서 고통을 받고 있는 편이기도 하죠.
통풍이 안되기도 하며 신발을 오래 신고 계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무좀에 쉽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시작된다면 이는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좀, 원인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무좀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이유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럼 그 질환에 노출이 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먼저 신발을 편하게 신는 것이 좋겠습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데 계속해서 신을 경우 발톱에는 압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으며 또는 모양이 이상하게 변형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노화도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조갑 진균증?
말씀을 드려왔던 것처럼 무좀은 발톱을 두껍개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죠. 이 질환은 발을 청결하게 하지 않고 통풍 또한 잘 안 되는 경우에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무좀균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 그걸 조갑 진균증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그 균에 감염이 이루어지면서 피부에 발생하는 것이죠.
보통의 경우 발톱뿐만 아니라 손톱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는가?
청결에 대한 이야기는 먼저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신으면서 통풍이 안되어 땀이 차는 경우도 쉬울 수 있죠.
그러한 과정에서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제대로 씻었다고 하더라도 냄새가 발생할 수 있고 하얀 가루가 나올 수 있으며, 갈색이나 흰색으로 변색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노란색의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며, 줄무늬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부의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빠짐이나 쉽게 부서지는 경우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