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감기가 아닌가 하는 증상들로 인해서 요즘 같은 시기에 걱정이 되는 분들이 많으시죠. 사실 보통의 경우라면 가벼운 원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확률도 높은 편입니다.
노폐물과 관련이 깊다!
먼저 목에 가래가끼고 잦은기침이나는증상의 경우, 기침 증상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가래부터 해결하는 방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가래는 목 뒤쪽 부분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입니다. 목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지지만 일상생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침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해당 사항부터 해결해줄 필요가 있는 것이죠. 그럼,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습도가 영향을 준다?
먼저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습도가 너무 건조한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으며, 되도록 가습기 사용이 필요하겠습니다.
만약 가습기를 활용하는데 조건이 좋지 못하다면 빨래를 주변에 걸어두거나 대야를 근처에 두고 물을 넣어두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런데 습도로 인해 목에 가래가끼고 잦은기침이나는증상은 어르신분들보다 어린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날 수 있으니 어린아이의 방에는 습도가 더욱 필요하겠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자!
물 또한 자주 섭취를 하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변 환경의 습도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차가운 물을 드시는 것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해주시면서 점액이 만들어지는 것을 개선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점액이 만들어지는 것을 오히려 방해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는 오히려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방법은?
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강이나 마늘, 레몬 등 이러한 음식들이 몸에 점액, 기침, 감기 증상을 완화시켜주죠.
가글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소금물로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가래를 억제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한 컵 준비하시고 소금을 티스푼 기준으로 1/2 또는 3/4 정도로 넣어주시고 가글을 해주시면 되는데, 이때 머리를 살짝 뒤로 하고 목 뒤까지 반응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