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부터 머리가 맑지 않고 멍한 듯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혹시나 큰 병은 아닌지 걱정이 될 수 있으실 겁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지속될 경우 질환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해당 질환은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피로와 함께 체중이 크게 늘어나게 되죠.
갑상선의 호르몬은 우리 몸의 열과 함께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르몬이 부족하면 신체에서 대사 활동이 떨어지게 되죠.
자가면역질환이 있으시거나 유전성, 바이러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증상이 의심되는 분들이라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겠습니다.
뇌종양?
해당 질환의 경우 아쉽지만 원인에 대해서는 크게 알려져 있는 것은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원인을 확인하기 어려운 질환이죠.
머리가 멍하고 맑지 않은 증상은 물론이며, 심각한 두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력 저하나 구토, 오심, 언어장애, 현기증, 귀울림, 운동장애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질환은 우리 뇌를 감싸고 있는 얇은 막에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의 형태로 분류가 되는데 악성과 양성으로 나뉘죠.
양성은 발전하는 속도가 느리며 경계가 비교적 확인이 쉬워서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악성의 경우 자라는 속도가 빠르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문제?
우리 몸 안에서는 혈액이 순환되고 있죠. 그런데 이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고 있을 경우 뇌에 공급이 되는 산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그 산소가 부족해지면서 머리가 맑지 않은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 그와 함께 증상은 손발 저림이 있을 수 있으며, 무기력, 만성피로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손과 발 저림의 경우 혈액이 끝까지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아 나타날 수 있으며, 기억력 감퇴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액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이 쌓이게 되니 빠르게 해결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결법?
호르몬 관련으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호르몬을 보충해주는 것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겠으나 다른 질환의 경우 약물치료나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섬세한 검사를 통해서 그 원인을 먼저 파악해보시는 것이 중요하니 약물치료를 해야 할지 보충제를 섭취해야 할지는 먼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앞서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이 외에도 다른 원인으로 인해서 머리가 맑지 않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니 전문의를 통해서 그 원인을 진단받고 처방을 받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