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때, 충분치 못한 수면?

by ̱ 2023. 12. 9.

원래는 아무렇지 않다가 일상생활을 할 때 갑작스럽게 두통이나 뒷목이 뻐근한 느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때 그 이유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뒷목 뼈에 부담?

뒷목이 아프고 두통이 올때 이는 경추성두통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목 부분에서부터 머리 전체로 확산되는 증상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이는 목의 경추 척추의 문제로 유발되는 두통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목과 머리의 연결된 부분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뒷목의 뼈 부분에서 부담을 느끼거나 긴장을 하고 있는 상태인지는 않은지도 체크하면서 이에 해당되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가 원인?

자세로 인한 목디스크가 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현대인들은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그런데 이는 잘못된 자세를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도 모르게 목을 앞쪽으로 빼면서 전자기기를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우리는 이를 거북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거북이처럼 목이 앞으로 쭈욱 내밀어지는 것으로 이는 목디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죠. 거북목이나 디스크의 문제로 뒷목이 아프고 두통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뒷골이 땡기면서 머리가 아파요, 식습관이 이유?


스트레스를 받아서?

스트레스라는 것은 우리 몸에 다양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들 만병의 근원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뒷목에 통증과 두통 또한 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이 가장 좋은 편이라고 생각할 수 있죠.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조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여행을 하거나 취미를 하거나 운동과 같은 어떠한 생활을 즐기는 것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분치 못한 수면?

충분하지 못한 수면을 지속적으로 하게 된다면 이는 신체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성 두통으로 이어질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먼저 자신의 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일 잠드는 시간을 일정한 패턴으로 유지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면을 하는 자세 또한 바꿔보시는 것도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 머리가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통증으로 얕은 잠을 잘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관 문제?

두통이 있으면서 뒷목 또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은 혈관성 질환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도 보셔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뇌혈관의 문제일 가능성은 더욱 위험할 수 있죠.

 

뇌혈관의 경우 인체에 분포되어 있는 혈관 중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부위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뇌출혈, 뇌경색 등 이러한 질환으로 이어진다면 큰 장애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큰 장애뿐만 아니라 생명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되도록이면 이러한 증상이 의심된다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