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 질병일까?

by ̱ 2021. 11. 11.

기관지에서 혈액이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면 이는 질병이 아닐까 먼저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와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위생 관련 문제

요즘은 사실 질병이 유행하고 있는 시기라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신 분을 찾아보기가 힘들죠. 마스크 착용 또한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개인위생을 지키는 듯하여도 손을 자주 씻거나 양치질을 하는 것에 귀찮음을 느끼시는 분들 또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외출을 하고 돌아오셨다면 흐르는 물에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는 것으로 목에 세균이 침투하는 것을 개선할 수 있으니 꼭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흡연자이신가요?

흡연을 한다는 것은 COPD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만성 폐쇄성 폐질환으로 흡연을 장기간으로 하게 될 경우 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이죠.

증상으로는 장기간 동안 흡연을 하면서 가래가 심해지게 되고 기침이 나기 시작하며 호흡 곤란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폐렴이나 체중이 감소하는 등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렴?

폐렴이라고 하면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균 또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폐포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보시면 됩니다.

 

감기처럼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 호흡 곤란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 또한 목에서 피가나는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방치하게 될 경우 중증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빠르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이상 심한 기침, 호흡 곤란이 있을 경우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기관지 확장증?

기관지 확장증이라는 것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관지가 늘어난 상태를 의미합니다. 기관지가 늘어나게 되면서 기관지 벽이 손상이 생기고 다시 회복되지 않는 질환이죠.

 

해당 질환에 노출이 되는 이유는 세균 및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후천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관지가 확장하게 되면서 기침이 나오게 되고 가래가 발생하기 쉬워지죠. 또한 기관지가 늘어나게 되면서 기관지의 혈관이 손상되기 때문에 목에서 피가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력을 키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비타민이나 미네랄 또는 채소나 과일을 주기적으로 섭취하여 항산화 성분을 보충하여 면역세포를 강화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