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처럼 양치도 했고, 속이 불편하거나 그런 증상 또한 없는데, 이상하게 목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데 그 원인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체중 감량으로 인한 가능성!
먼저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무리한 단식과 절식으로 인해 목에서 냄새가 올라와요.
그 이유는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장 운동 또한 원활하게 일어나지 못하게 되고 그 결과로 위장에 열과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 것이죠.
그렇게 소화 기관으로부터의 냄새가 올라오는 것을 입 안의 문제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체중을 무리하게 감량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위장 기능의 문제!
앞서 말씀드린 것과 함께 위장의 기능 또한 문제가 되는 경우 이는 독소가 쌓이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스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 가스는 입 냄새의 원인으로도 많이 확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입에서 나는 것이 아니라 목에서 냄새가 올라와요.
양치를 잘하거나 위생 관리가 좋다고 해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으로 위장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화 관련 질환은 아닐까?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궤양, 위염 등 소화 관련 질환 또한 입 냄새의 대표적인 원인일 수 있습니다. 위장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죠.
이는 소화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으로 이어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그러한 결과로 좋지 못한 냄새가 올라오고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장의 기능이 저하된 것으로 볼 수 있으니 혹시나 이와 관련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가능성?
호흡기 질환 또한 목에서 냄새가 발생하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후비루, 축농증이나 비염이 있을 수 있죠.
콧물이 비강을 이어서 목으로 흐르는 것을 후비루라고 부르는데, 이는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비동에서 후비로 가래가 넘어가게 되면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비강 내 염증을 치료하는 것으로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