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일단 시원하게?

by ̱ 2023. 11. 24.

습하고 더운 날에는 땀이 배출이 원활하게 되어야 하는데 땀구멍이 막히게 되면 이는 발진이나 물집이 잡히기 쉽죠. 만약 이러한 경우에 노출된다면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풍이 잘 되어야 합니다!

먼저 땀띠가 발생하였다면 해당 부위에 통풍이 잘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보면 꽉 끼는 옷이나 공기에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옷을 입으셔야 하는 상황이 있죠.

 

그러한 옷들을 입게 된다면 이는 특정 부위에 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발진이나 물집과 같은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합성 섬유나 꽉 끼는 옷 이러한 것들보다 편안한 복장 즉, 면이나 천연 섬유로 구성되어 있는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자주 입어주시는 것이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원하게?

무더운 여름에는 다양한 전자기기를 이용해서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땀 배출이 더욱 발생할 수 있죠.

유독 더운 환경에 있으시다면 이는 그만큼의 땀이 배출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시원한 공기가 충분히 닿을 수 있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선풍기와 같은 것들을 이용해서 증상이 발생한 부위까지 시원하게 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간단하게!

 


얼음을 이용한다면?

이는 그냥 얼음을 이용하기보다는 얼음팩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냉찜질을 증상이 발생한 부위에 해주는 것이죠.

 

가려움과 함께 발적이 개선되고 붓기 또한 줄어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얼음을 직접적으로 살에 닿게 하진 마시고 수건 같은 것에 둘러서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증상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너무 오랜 시간 동안 그리고 너무 자주 이러한 냉찜질을 하게 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휴식을 가지면서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청결을 유지!

앞서 말씀드렸던 것들도 중요하겠지만 물론 청결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샤워를 자주 하는 것도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이 될 수 있죠.

 

되도록이면 샤워를 하루에 한 번은 해주는 것이 피부에 붙어있는 먼지와 땀을 씻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씻어냈다고 해서 끝이 아닙니다.

 

샤워를 하시고 나서는 몸에 묻어있는 물기를 깨끗하게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청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건조하는 것을 신경 써 주시면 되겠습니다.

 


체중이 증가했나요?

마른 사람들의 경우 지방층이 적은 편으로 볼 수 있어서 그만큼 시원함을 느끼기도 하며 땀이 덜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경우에는 다르죠.

 

그렇기 때문에 체중이 있으시다면 이는 땀띠가 나타날 확률도 그만큼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층이 있는 편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마른 사람보다 더위를 더 쉽게 느끼기도 합니다.

 

더위를 느끼는 만큼 땀이 더 많이 날 수 있으니 체중을 조절하시면서 건강도 챙기시고 땀띠 또한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적당한 운동을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