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눈에서 눈곱이 끼어있는 증상이 한 번씩은 있으셨을 겁니다. 이 눈곱은 눈물의 성분이 끈적하거나 굳어진 상태로 붙어있고 눈물 양이 증가 또는 염증성 삼출물이 눈물에 섞일 경우 누런 색을 보이게 되죠.
안구가 건조한가요?
만약 안구가 건조하다면 눈곱이 끼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가느다란 실눈곱이 생기는 것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죠.
이는 눈물이 부족한 상태이거나 눈물의 성분에 문제로 눈물층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서 눈이 시리고 건조한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혹시나 이러한 증상이 있으시다면 주기적으로 인공눈물을 넣어서 눈의 피로감을 안정시켜주시고 실내 습도 또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감기이신가요?
아마 많은 분들이 감기에 노출이 되신 적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기에 걸리는 경우 이는 눈에 곱이 많이 끼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감기 또는 축농증, 비염이 있으신 경우라면 눈에서 균을 억제하기 위해서 눈물 성분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한 결과로 눈곱이 더 잘 끼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는 것이죠. 이는 몸이 세균을 억제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장품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경우!
만약 화장품을 제대로 지우지 못한 경우도 눈곱이 끼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화장품에 잔여물, 화학물질이 눈 속에 침투를 하는 것이죠.
그러한 경우 눈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게 되고 눈 점막에도 의도치 않게 자극이 되면서 염증성 눈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나 눈 화장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대로 화장을 지우고 눈 주변을 청결하게 해 주시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결막염은 아닌가?
결막이라는 부위가 어디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이 결막은 눈의 외부를 감싸고 있는 조직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 부위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 발생하게 되면서 염증이 나타나는 것인데, 이는 이물감이나 눈물 흘림이 있을 수 있고 눈곱이나 출혈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손을 이용해서 눈을 만지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손을 꼭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