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영상 음악 어플 리뷰

유튜브의 공식 음악 어플, YouTube Music

by ̱ 2020. 6. 14.

안녕하세요. 주네입니다.

아마 유튜브는 현재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이 알려지고 유튜버를 직업으로 활동하고 계신 들 분까지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의 공식 음악 어플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제가 준비 했습니다.

유튜브의 공식 음악 어플, YouTube Music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다운을 받아서 이미 사용하고 계십니다. 1억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별점은 4.3으로 비교적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길래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까요?

좋아하는 아티스트 선택

로그인은 구글 아이디를 통해서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첫 화면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게 되면 그에 맞춰 비슷한 장르로 음악 활동을 하는 아티스트가 추가되면서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지게 됩니다.

기존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기본과 유튜브 프리미엄 버전으로 나뉘게 됩니다.

가장 확실한 차이점은 광고가 없다는 점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백그라운드 재생과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다는 점도 가볍게 넘어갈 기능은 아니네요.

사용자 맞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 후 해당 음악뿐만 아니라 현재 지금 있는 곳에 맞춰 어울리는 음악 재생 목록까지 맞춰져서 사용자에게 추천을 해줍니다.

저도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 만약 해운대에서 이 어플을 켜게 된다면 바다와 어울리는 음악으로 맞춰져 추천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현재 위치에서는 오늘의 핫 리스트와 운전할 때 필요한 음악으로 설정되어 추천을 해주고 있습니다.

갑자기 운전이라니 주말이라서 그런 걸까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의 핫 리스트 같은 추천 카테고리는 어느 음악 어플에서나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입니다.

어떻게 보면 조금은 식상하다라고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하단으로 내려도 더 많은 추천곡들이 존재하니까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둘러보기

둘러보기 기능입니다. 검색 기능과는 다릅니다.

현재 새로운 앨범과 싱글 앨범까지 추천이 되어 오른쪽으로 넘길수록 더 많은 목록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위기 및 장르에 맞춰서 카테고리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국내 발라드, 편안한 분위기, 록, 얼터너티브 등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로 음악이 맞춰져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심심하거나 딱히 듣고 싶은 음악이 생각나지 않을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보관함

본인이 좋아요를 눌렀거나 따로 앨범을 만들어서 그 안에 음악 목록을 만들 수 있으며,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노래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독이 가장 눈이 띄는 느낌이네요. 유튜브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구독을 누르게 되면 그 음악이 구독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따로 재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유튜브 공식 음악 어플, YoueTube Music 어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다음에 더 재미있고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주네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