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손은 다양한 활동에서 활용이 되는데 가끔 손톱이 부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당한 고통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도대체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환경이 건조해서?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손톱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 손톱은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주변 환경이 건조하게 되어 이 수분이 쉽게 증발해 버리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그만큼 쉽게 파손될 수 있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손톱의 탄력 또한 감소하게 되어 더욱 부러질 위험이 생기는 것이죠.
특히 추운 날씨로 인해 난방이나 건조한 실내에 있는 경우라면 이는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가 될 수 있는 것이죠. 되도록이면 수분을 유지하고 윤기를 주는 오일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톱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제대로 되지 않는 관리로 인해서 쉽게 부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손톱을 자주 깎지 않고 길게 자란 손톱을 방치하게 되는 경우죠.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는 손톱 또한 불규칙적으로 자라게 되면서 더욱 쉽게 부러질 위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손톱에 압력과 부담을 더욱 많이 주게 됩니다.
추가로 이러한 경우에는 손톱의 탄력 또한 저하되면서 더욱 쉽게 부러지죠. 되도록이면 적절한 길이와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하게 자라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몸에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
이미 많은 분들이 이 사항에 대해서 알고 있으시겠지만 영양분이 부족하다는 것은 물론 손톱이 쉽게 손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톱은 건강하게 유지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분들을 필요로 합니다. 단백질과 칼슘 그리고 다양한 비타민들이 손톱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죠.
그런데 이러한 영양분들이 부족하다면 이는 손톱 성장에도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강도 또한 약하게 되면서 더욱 쉽게 부러질 수 있습니다. 될 수 있다면 건강한 식단으로 필요 영양분들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자주 씻으시나요?
손을 자주 씻는다는 것은 그만큼 위생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과 피부에 닿는 세제의 경우 손톱의 수분을 빼앗아 가기 쉽습니다.
그러한 결과로 결국 손톱은 더욱 건조한 상태가 될 수 있고 그래서 부러지기 쉬운 취약한 상태로 변화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습도가 높은 상태의 경우라면 손톱이 부풀어서 더욱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적절한 횟수를 지켜서 손을 씻으며 보호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