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유용한 어플 리뷰

먹는 약이 아니라 바이러스 없애주는 알약M

by ̱ 2020. 6. 21.

알약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모바일에서는 2010년에 출시를 했었죠. 10년 정도가 지났네요. 그런데 아직까지 해당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V3도 유명한데 모바일에서는 아직 500만 정도의 다운로드밖에 안되었더군요.

알약은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별점은 4.7로 매우 높은 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계시다는 것이죠.

그러나 10년 정도가 지난 지금도 알약의 다운로드 횟수가 저 정도밖에 안된다는 것이 약간 이상하기도 하네요.

홈 화면을 보시면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알약이라면 당연히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기능이 빠져서는 안 되겠죠. 그리고 배터리를 절약하는 기능과 저장 공간을 늘려주는 기능, 메모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메모리 청소

메모리를 정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메모리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데 퍼센트로 보여주며 게이지를 따로 표시해두어 어느 정도로 기기가 메모리를 활용 중인지 확인을 시켜줍니다.

정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메모리를 정리하는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바이러스 검사

바이러스 검사는 전체 파일 또는 APK 파일을 선택하여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알게 모르게 스마트폰은 바이러스 위험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어느 사이트를 접속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될 때가 있으며 잘 못 터치하게 되면 설치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해당 기능은 수시로 활용해야 할 것 같네요.

배터리 최적화

배터리 최적화 기능입니다. 사실 메모리 정리 기능과 크게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메모리 정리 기능의 경우 일시적으로 적용되는 정리 정도로 볼 수 있을 것 같으며 배터리 최적화는 설정을 일부 수정하여 배터리가 더 오래가는 것으로 만들어 주는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파일 청소

스마트폰에는 안 쓰는 파일들이 굉장히 많이 잠들어있죠. 저 또한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전까지는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은근히 늦어지는 현상도 느낄 수 있었죠. 그러나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나면 어느 정도 스마트폰이 빨라진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정리를 미뤄왔던 파일들이 속 시원하게 정리됩니다.

메뉴

어플의 왼쪽 상단을 보시게 되면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게 되면 바이러스 검사, 배터리 관리, 파일 청소 등 홈 화면과 알림 창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앱 관리, 메신저 파일, 와이파이 관리, 설정 최적 모드, 스미싱 탐지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에서는 조금 더 다양한 설정이 이루어집니다.

알약 M 어플이 어떤 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이 가능하며 DB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터치한 번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다운로드 폴더까지 검사를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과 클라우드, 외장 SD 카드 검사 등 다양한 감시 기능까지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에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해왔는데 제 폰에 처음 보는 설치 파일들이 수없이 존재하는 것을 보고 더 이상 안전하지 않겠다고 생각되어 알약 M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더 늦기 전에 설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