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라면 이러한 증상이 없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뒷머리가 뻐근한 증상이 나타나서 곤란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사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시적 증상일 수 있지만, 질환일 가능성 또한 의심해봐야 하죠.
긴장을 하게 되면?
먼저 긴장성 두통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두통이라는 것은 눈의 뒤쪽이나 이마에서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증상과 다르게 뒷머리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죠. 계속해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일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를 자주 드시거나 음주를 즐기시는 등 식습관으로 인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래 보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긴장성 두통을 개선하려면?
먼저 뒷머리가 뻐근한 증상이 긴장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의심이 된다면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면을 취하는 시간 또한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이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며 수면 시간을 보충하는 것으로 개선되는 경우 또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습관과 개선 방법을 활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아지는 것 같지 않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경추성 두통일 가능성?
이는 뒷머리에서 두통이 발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자놀이까지 통증이 이어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경추 신경에 손상이 발생하였거나 경추 디스크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목을 지나가는 신경이 얼굴이나 머리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죠.
목 주변 근육을 압박하게 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며, 목을 움직이게 되면 그 통증 또한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경추성 두통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해당 증상은 외상으로 인해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죠. 그러나 부상이 없는데도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이러한 기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는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고 있을 가능성이 높죠.
고개를 앞으로 내밀고 있거나 몸보다 머리가 더 앞에 있을 경우 경추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세를 교정하는 것과 병원을 방문하여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