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영상 음악 어플 리뷰

동영상 편집 어플, InShot 간단 사용법!

by ̱ 2020. 7. 11.

대표적인 동영상 편집 어플들에 대해 몇 번 소개를 해 드려 왔었죠. InShot 또한 대표적인 편집 어플에서 빠지면 안 되는 것 같더군요. 굉장히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워터마크 제거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무료로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어플은 그렇게 많지 않은데 InShot에서는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네요. 이야기 길게 할 필요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기능들과 워터마크 제거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홈 화면

동영상 편집 어플이지만 콜라주, 사진까지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을 홈 화면에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영상과 관련된 기능을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있다는 것만 확인하시고 바로 넘어가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설정 기능도 홈 화면에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설정을 통해서 결제를 하실 수 있으며 언어, 태그, 영상이 저장되는 경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비디오 선택

영상 편집을 하기 위해 원하시는 동영상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동영상이 어느 폴더에 있는지 미리 확인해두시면 금방 선택하실 수 있겠죠. 선택 후 체크 모양을 눌러주시면 본격적인 영상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경우 필요한 영상들을 같이 선택하셔서 더욱 효율적으로 편집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렇게 영상을 선택하시면 오른쪽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편집 기능들이 순서대로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캔버스 기능

왼쪽에서 첫 번째로 확인이 되는 캔버스 기능입니다. 원하시는 사이즈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를 통해서 영상을 송출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경우라면 16:9를 선택하셔서 편집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사이즈들이 지원되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사이즈를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선택하셨다면 오른쪽에 체크 모양을 누르시면 됩니다.

음악

영상에 효과음이나 음악이 빠지게 된다면 많이 심심하겠죠? 동영상 편집 어플 InShot에서는 음악 기능이 지원됩니다. 저는 사실 조금 놀라웠던 기능이 비디오에서 오디오 추출하기 기능이었습니다. 저는 사실 해당 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다른 음원 추출 관련 포스팅을 해드린 적이 있었는데 인샷 어플에서는 그게 바로 가능하다는 것이 굉장히 편리하게 느껴졌네요. 특정 영상에서 음원을 추출하기 위해 추가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 자막

텍스트 자막은 영상에서 자주 이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동영상의 볼륨을 낮추거나 음소거해둔 상태에서 콘텐츠를 즐기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저 또한 한 번씩 그렇게 유튜브를 볼 때도 있죠. 원하시는 동영상 구간에서 텍스트 버튼을 누르시면 그 구간에서 텍스트 자막이 추가됩니다. 자막의 길이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레이어로 표시되는 하단에서 자막의 길이가 표시되는데 화살표를 조절하여 쉽게 자막이 노출되는 길이를 설정할 수 있죠.

다듬기

해당 부분도 굉장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것 같네요. 자르기와 분할은 특히 많이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편합니다. 영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구간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두고 만족하셨을 때 체크를 터치하시면 쉽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분할이 된 경우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환 효과를 따로 설정하실 수 있는데 아쉽게도 해당 기능은 유료 버전을 구매하셔야 사용이 가능한 것 같네요. 그래도 요즘 전환 효과를 화려하게 넣는 분들이 잘 없으며 전환 효과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장면으로 이동하는 정도의 연출을 해주셔도 영상이 굉장히 자연스럽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아 물론 저는 영상 편집 센스가 좋지 않으니 제 말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보내시면 됩니다.

InShot 워터마크 제거

동영상 편집 어플 InShot을 이용하실 때 영상 오른쪽 하단에 있는 워터마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표기가 되어 있죠. 조금 더 자세히 보시면 x 표시가 되어 있는데 눌러보시면 결제를 통해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를 한 번 보시고 무료로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죠. 정말 간편하게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인샷의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영상 어플인데 정말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댓글